본문 바로가기

금융/이것저것

이노션(innocean) 공모 일정(청약 : 7월 8일 ~ 7월 9일)

다음주에는 또하나의 공모 대어 이노션의 상장이 있습니다. 이노션이라는 업체 자체를 처음 들어본 분도 계실테덴요. 이노션은 재계순위 2위인 현대자동차그룹의 광고전문회사입니다. 당연히 주요 매출처는 현대차, 기아차 등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 입니다. 이노션은 지난해 국내 광고시장 점유율 26.3%로 2위에 해당하는 업체입니다.



이노션 상장일정은 7월 1일~2일 실시한 기관투자자 수요예측 결과를 바탕으로 공모가를 결정하고, 오는 8~9일 일반 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주 청약을 진행합니다. 총 500만1000주를 공모하며 공모밴드는 6.4만원에서 7.1만원까지이며, 상장일은 7월 17일입니다. 아래는 한경 기사에 나온 이노션 공모에 대한 개요자료 입니다. 계열사 물량을 기반으로 꾸준한 성과를 기록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노션의 금년말 예상 PER은 공모희망가 기준으로 약 16배 수준으로 예상되는데, 최근 모기업인 현대차와 기아차의 실적이 급격히 악화되면서 이노션의 실적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하는 우려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삼성계열의 제일기획의 경우에도 최근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어 현재 이노션의 공모가격 밴드가 매력적이지 않다라는 의견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노션 IPO 개요- IPOSTOCK 참고]



다만 공모 후 대주주 일가의 지분이 30% 미만이 되어(정성이 이노션 고문이 27.99%,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2%) 일감몰아주기 규제를 피할 수 있게 된 것은 긍정적인 점으로 보입니다.


기존에는 이노션은 무조건 청약한다는 계획이었는데, 이렇게 보니 공모가를 보고 숙고해서 청약해야겠다는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