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들/생활의 팁

자동차보험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으로! 가장 저렴한곳은?

이달말이면 또 1년이 흘러 자동차보험을 갱신해야합니다~ 그래서 이번 연휴를 틈타 자동차보험료가 얼마나 되는지 한번 확인해보기로 했습니다! 보통 매년 2월에 자동차보험을 갱신하다보니 연말정산 환급금으로 보험료 결제를 하고 나면 딱 맞더군요.



다행히 금년에는 보험료도 좀 내리고, 연말정산 환급금도 증가하다보니 전년에 비해 보험료 결제 후 남는금액이 증가했습니다. 아무튼! 자동차 보험 어떻게 가입하시나요? 저도 첫차 자동차보험을 메리츠화재에서 시작해서, 교원, 롯데를 거처 제작년부터는 삼성화재 다이렉트보험에서 가입하고 있습니다. 보험료도 처음에는 80만원대에서 시작했는데, 금년에는 40만원 초반까지 급감하네요~ 이렇게 자주 자동차보험 가입회사를 바꾼 이유는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보험을 가입하기 위해서 입니다!


예전에는 타 보험사가 더 쌌었는데, 이상하게 몇년전부터는 삼성화재 다이렉트가 가장 저렴했습니다. 주위에 물어봐도 삼성화재 다이렉트가 저렴해서 많이 가입하시더라구요. 제 개인적 생각은 아마 삼성이라는 브랜드파워에 따른 꾸준한 가입자증가와 아래 그림의 홍보문구처럼 자동차보험 전화 모집인을 운영하지 않아 발생한 비용절감 효과를 통해 보험료를 낮춘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사실 보험가입때마다 몰려오는 가입유도 전화가 참 귀찮았습니다 =_=]


그래도 가입전 보험료 비교는 꼭 해봐야한다는 사실은 기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한시간 손품팔아 10만원 이상 보험료를 아끼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한 보통 자동차 보험료 견적을 내면 주유상품권,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 등 여러가지 혜택을 제시하는 곳이 많으니 한번쯤 찬찬히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덧붙여서 주행거리가 1만km가 되지 않으신분은 꼭 에코마일리지 특약을 통해 추후 만기시 보험료 환급을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블랙박스가 없으신 분은 하나 장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보통 블랙박스가 있으면 3~5%정도 할인을 받는데, 몇년이면 블랙박스 살 돈과 비슷하게 할인 받으니 없으신 분은 안전을 위해 하나 장만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