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금주의 ELS

[15년1월2째주] (청약) 추천 지수형 ELS

2015년 들어 첫번째로 소개하는 지수형 ELS입니다. 많은 증권사에서 기다렸다는 듯이 다양한 상품을 내 놓았는데... 연초라서 기대를 해 보았지만 딱히 눈길을 끄는 상품은 없는 것 같습니다. 오히려 12월말의 지수형 ELS 상품이 더 조건이 좋지 않았나 하는 아쉬움이 듭니다!



오늘 추천하는 상품은 크게 2가지 상품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크게 조건이 좋지 않으므로 최근 높아진 지수대가 부담스러우신 분은 과감하게 한 주 정도 스킵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첫번째 상품은 크레온 178호입니다. 낙인이 55, Eurostoxx50, Hscei로 구성되어 있는 상품으로 매주 내 놓는 크레온의 주력상품입니다. 수익률도 9.4%로 양호한 편이지만 최근 HSCEI지수의 급등으로 다소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입니다!




다음은 미래에셋증권 7032 입니다. 역시 HSCEI와 유로스탁스50으로 구성된 2지수 상품이며, 낙인은 50입니다. 낙인이 50인 만큼 수익률도 상대적으로 낮은 7%입니다. 낙인 5%차가 작다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막상 주가 급락시기를 겪어보면 5%차가 얼마나 큰 차이인지 느끼실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마음편한 투자가 좋으시면 미래에셋 7032가 더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최근 급등한 지수대로 인해 지수형 ELS 투자가 부담스러운 경우에는 한번쯤 쉬어가는 것도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반면 이제 본격적인 HSCEI의 상승시기다라고 판단하시는 분은 크레온도 나쁘지 않은 선택인것 같습니다. 이번주 청약예정이신 분은 심사숙고해서 결정하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