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들/생활의 팁

홈플러스 모바일 상품권으로 관리비 결제하기!

서너달쯤 아파트아이(APTi)를 통해 관리비를 좀 더 저렴하게 납부 할 수 있다고 포스팅 했었는데요. 최근 아파트아이에서 홈플러스디지털상품권의 캐쉬 전환을 당분간 중단한다고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그래서 현재로서는 홈플러스디지털 상품권으로 바로 결제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아래의 그림을 보시면 납부가능수단이 여러가지가 나오는데 기존에 이미 충전한 아파트캐쉬로의 납입은 가능하지만 홈플러스디지털 상품권을 아파트캐쉬로 전환하는것은 중단된 상황입니다. 그래서 지금 현재로서는 홈플러스 전자상품권으로 바로 결제하는 방법 밖에 없는데요.


홈플러스 전자상품권의 단점은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납부가능일이 아파트캐쉬 전액 납부보다 매우 짧습니다. 그래서 시기를 놓치면 관리비 결제가 불가능하게 됩니다. 그래도 다른 방법이 없으니 당분간은 홈플러스 전자상품권(홈플러스 모바일 상품권도 가능)으로 결제하는 방법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달라진 점은 이전에는 오클락을 통해 카드결제를 받고 홈플러스 전자상품권을 살 수 있었는데요. 최근에 오클락에 홈플러스 지류상품권이 올라오지 않아서 카드 결제로 상품구입하기가 어려운 상황이 많았었습니다.


대신 최근에 11번가 쇼킹딜에서 새롭게 홈플러스 모바일 상품권을 카드결제도 가능하게 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상품권이다보니 지류상품권처럼 디지털상품권으로 교환할 필요도 없으며 배송도 문자를 통해 바로 보내주니 여러모로 좋은 점이 있는것 같습니다.


11번가 홈플러스 모바일 상품권 구매하러 가기



참, 그리고 홈플러스 모바일 상품권을 여러장 구매해서 사용하다 보면 자투리 금액이 남는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모바일상품권이나 혹은 플라스틱 홈플러스 디지털 상품권에 모든 상품권 금액을 합쳐서 충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저도 한꺼번에 여러장 구매한 후에 하나의 상품권으로 금액을 모아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 먼저 홈플러스 쇼핑앱을 설치합니다.




2. 앱 실행 후에 우측에 상품권 & 홈플권을 선택합니다.




3. 갖고 계신 모바일이나 디지털 상품권 중 주로 이용하실 상품권을 등록합니다.




4. 방금 등록한 상품권의 정보 및 잔액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상품권을 하나로 모으기 위해서 금액충전을 눌러줍니다.




5. 충전하기 화면에서 주로 사용할 상품권 번호를 입력하고 이 상품권에 충전하고 싶은 금액을 넣어줍니다.




6. 홈플러스 로그인 후 충전이 가능합니다.




7. 결제하기에서 결제 수단을 모바일상품권으로 선택하고,

자투리가 남아있는 홈플러스 상품권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8. 충전이 완료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죠? 여러장의 모바일상품권을 갖고 있는 것보다 한장에 모아서 관리하는것이 사용측면이나, 보안 측면이나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아파트캐쉬보다 불편한건 사실인것 같습니다. 아파트아이에서 다시 캐쉬 전환을 지원해 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