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신용카드

항공마일리지? 외환크로스마일 카드

어떤 신용카드 사용하시나요?

개인적으로 볼 때 다양한 혜택을 추구한다라고 하면 국민카드를 굴비카드로 엮어서 쓰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여러장의 카드를 들고다니는 것이 꽤 부담스러워 굴비카드를 포기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는데요. 이런분들은 어떤 카드를 쓰는것이 좋을까요?




사실 시중에 한장의 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카드사마다 여러 one카드 상품이 있지만 대부분 할인 한도 제약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오히려 포인트 적립식 상품이 더 좋을 수 있는데요. 오늘 소개시켜 드리고자하는 외환크로스마일 카드(약칭 크마카드)도 이러한 적립식 카드의 일종 입니다.


외환 크로스마일카드는 항공마일리지 적립을 위해 최적화 된 카드인데, 여러가지 소소한 혜택도 합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가 정리해본 크마카드의 주요 간단혜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항공마일리지 답게 1,500원당 1.8마일의 외환 크로스마일리지가 적립되는데 유효기간은 5년이며, 이 크로스마일리지를 대한항공 마일리지나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은 1:1의 비율로 전환되고 아시아나는 1:1.2의 비율로 전환되며, 처음 가입시 대한항공 또는 아시아나중의 한 가지 종류로 선택해야 합니다. 그 외 외국항공사의 마일리지로도 전환가능합니다.


사실 항공마일리지 모아서 여행가기가 쉽지는 않은데요.

그래도 외환 크로스마일리지의 유효기간 5년,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 유효기간 10년을 활용하면 총 15년간 마일리지 소멸없이 적립이 가능합니다. 즉 5년 안에 사용하지 못한 크로스마일리지는 유효기간 만료전에 국내항공사 마일리지로 전환한다면 5년 + 10년 총 15년간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게 되는 것이죠. 마일리지 관련한 상세 내용은 아래를 참조하세요.




그 외 다른 혜택을 알아보면, 아래와 같이 인천공항에서 식사 혜택(전월 50만원 실적  및 보딩패스 지참시) 및 라운지 무료 이용(전월 30만원 실적  및 보딩패스 지참시)이 가능합니다.




위에 나오는 인천공항 Free Coffee 가능 매장은 아래와 같습니다.(`14.9.21기준)




 사실 위의 혜택은 해외 출국하거나 공항에 갈때만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인 반면에 아래 스타벅스 4천원 할인 및 CGV콤보 무료가 가장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외환 크로스마일 카드의 혜택 인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외환 크로스마일 카드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이므로, 아멕스카드 공통혜택인 아티제 및 폴바셋 커피 무료도 잊지 말고 챙기세요!






연회비는 아래와 같이 일반은 연 2만원이며, 외환크로스마일 SE카드를 신청하실 경우에는 연 10만원입니다. 일반카드 기준으로 연 2만원에 이 정도 마일리지 적립 및 할인혜택은 충분히 만족스러운것 같습니다.




외환마일리지 SE카드는 다른기능은 대부분 동일하고 Priority Pass만 추가로 제공하는데요. 다른 국가 공항에서도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카드긴 하나 해외출장이 많지 않은 경우는 활용도가 떨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8만원을 추가로 지불하고 받을 만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원카드 추구하시는 분, 해외여행 좋아하시는 분에게는 한번쯤 권할수 있는 카드가 아닐까 싶네요!


'금융 > 신용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무원 수험생을 위한 할인카드!  (0) 2014.10.11
14년 10월 국민카드 이벤트!  (0) 2014.10.03
아멕스 카드! 커피 혜택  (0) 2014.09.16
`14.9월 국민카드 이벤트  (0) 2014.09.13
국민카드? 굴비카드!  (0) 2014.0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