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신용카드

공무원 수험생을 위한 할인카드!

요즘 공무원 준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제 지인도 얼마전부터 공무원시험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준비하기 전에는 몰랐는데 학원비, 독서실비, 책 값등 이것저것 수험생활에 필요한 것이 많더라구요. 어차피 필요한 지출이라면 좀 더 할인 받고 쓰는게 좋겠다는 생각에서 이것저것 할인카드를 찾아봤습니다.



조사해 본 결과 딱히 공무원 수험생을 위한 전용 할인카드는 찾기 힘들었습니다. 다만 몇가지 카드를 조합해서 사용하면 생각보다는 쏠쏠한 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가장 추천하는 카드 조합은 국민카드 굴비를 이용한 할인 조합입니다.

국민카드 굴비를 통해 한 카드의 할인요건만 충족하면 다른카드의 혜택도 누릴수 있는데요.


[공무원 수험생을 위한 추천 할인카드 조합]
1. 국민 이마트카드 + 국민 교보문고카드(둘 다 굴비카드)
2. 국민 포인트리 체리카드(굴비카드)
3. 국민 잇스터디카드(반굴비카드)


자 본격적인 카드 할인혜택 설명 이전에 위에서 추천드린 국민이마트카드, 국민 포인트리 체리카드, 국민잇스터디카드는 단순히 공무원 학원 뿐만아니라 독서실도 할인이 가능합니다! 심지어 자동차학원, 문화센터도 할인이 가능하고, 포인트리 체리카드의 경우에는 유치원, 어린이집도 할인 가능합니다.


[굴비카드가 어떤카드인지 궁금하신 분은 아래글을 참고하세요!]

[금융/신용카드] - 국민카드? 굴비카드!




자 그럼 본격적인 카드 조합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1. 국민이마트카드 + 국민 교보문고카드(둘 다 굴비카드)


국민 이마트카드는 전월 사용금액에 따라 학원업종(독서실 포함) 할인금액이 달라집니다. 최대 5%까지 할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굴비카드로 엮어서 최대한 할인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로 커피업종도 10%할인이 가능하니 수험생에게는 더 좋은 혜택인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도서구입할 때 활용할 수 있는 국민교보문고 카드입니다. 마찬가지로 굴비카드지만 사용금액에 따른 제약이 없기 때문에 온 오프라인 교보문고에서 수험서적을 구입하실때 5% 할인 및 3% 적립이 가능합니다!




2. 국민포인트리 체리카드(굴비카드)


국민포인트리 체리카드는 위의 이마트카드의 학원할인과 교보문고 카드의 할인혜택을 묶어놓은 것과 같습니다. 다만 커피업종할인 혜택은 없는데요. 대신 유치원, 어린이집에서도 적립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차별점이 되겠습니다. 포인트리는 현금처럼 쓸 수 있기 때문에 적립혜택이 할인 혜택과 동일하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






3. 국민 잇스터디카드(반굴비카드)


마지막으로 소개시켜드릴 카드는 잇스터디 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아쉽게도 반 굴비카드이기 때문에 잇스터디카드의 회수실적을 채워야지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신 30만원 이상만 사용하면 10%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할인율은 가장 높습니다.




각 카드 조합마다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가장 사용하기 좋은 카드로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부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