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부동산

미사지구 A8블록 공공분양

오늘 드디어 LH공사 홈페이지에 미시자구 A8블록 입주자 모집공고가 올라왔습니다. 보금자리지구 중에서도 분양가가 싸고, 규모가 가장 큰 대규모 입주단지라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분양은 공공분양이므로 청약저축 및 청약종합통장을 보유하신 분만 청약가능합니다.




미사지구는 경기도 하남시에 있는데요. 하남이라고 하면 엄청 멀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아래 그림은 네이버 지도에서 미사강변도시를 찾아본 그림입니다. 강남쪽에 계신 분이라면 충분히 통근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실제로도 교통정체가 없으면 강남역까지 30~40분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분양하는 물량은 A8블록으로 미사지구내에서도 입지가 좋은 편에 속합니다. 아파트 아래쪽에 상업단지가 들어서고, 한강조망은 어렵지만 망월천은 조망이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지하철 5호선 미사역은 빨간색으로 표시된 중심상업지구 가운데 들어설 예정인데, 도보로 15~20분 정도 걸릴 것 같네요.




다음은 청약일정입니다. 24일~25일까지 특별 청약이 있고, 26일날 일반공급 1순위 청약입니다. 이변이 없는 한 1순위에서 모두 청약 완료 될 것 같습니다.




다음은 공급정보인데요, 역시 상대적으로 저렴한 분양가 입니다.

18평은 2억원, 24평은 2.3억원, 30평은 3.1억원, 33평은 3.5억원으로 주위 시세보다 좀 더 저렴합니다.


사실 미사강변도시 자체가 대규모 택지지구고 그린벨트를 풀어서 건설하다보니 바로 가격을 비교하긴 어려운데요. 바로 옆 서울 강동구 강일리버파크의 33평이 4억 초중반을 형성하고 있고, 미사지구 바로 아래에 있는 하남시 풍산지구내 LH아이파크 33평 역시 4억 초중반인것을 고려해 볼 때 상대적으로 저렴한 분양가는 맞는 것 같습니다. 다만 3만 세대가 넘는 엄청난 규모의 미사강변도시기 때문에 추후 공급과잉에 따른 단기가격 하락 가능성은 있다고 봅니다.


공급물량은 얼핏보면 총 1,389호나 되기 때문에 많아보지만 실제는 그렇지 않습니다.

왜냐면 사전예약당첨자가 있기 때문인데요, 벌써 몇년전에 사전 모집을 했었고 그 물량을 제외한 나머지 본 청약 공급세대수 673세대가 실제 이번에 공급하는 세대수 입니다. 공급세대수는 24일~25일 사전예약당첨자가 청약하지 않았을 경우 증가하게 됩니다.






미사지구 A8블록의 커트라인은 쉽게 예측하기 어렵습니다만, 지난 5월에 있었던 A7블록의 커트라인으로 대충 이 정도구나 하고 감을 잡으시면 좋겠습니다. 아래는 인터넷 카페에 당첨자들이 올려놓은 당락여부로 가늠해 본 A7 블럭의 커트라인입니다. 서울권 당첨자 정보이므로, 하남 및 경기도권은 좀 더 커트라인이 낮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정확하지 않은 정보이니 그냥 참고로만 봐 주세요.

커트라인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내곡이나 세곡보다는 낮지만 그래도 꽤 높은 금액인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 정부에서 부동산을 부양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대책을 내 놓고 있습니다. 더구나 대규모 택지지구는 2017년까지 추가로 지정하지 않겠다고 발표했는데요. 그래서 이번 공공분양의 경쟁률이 생각보다 더 높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청약 준비하시는 분들은 꼭 당첨되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