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펀드

2015년 맵스리얼티1 배당금액 확정

부동산펀드 맵스리얼티1의 배당금액이 확정되었습니다. 올해 배당은 전년과 동일한 주당 200원이 되겠습니다~ 브자질헤알화의 급락과 센터원의 공실률에 대한 우려로 배당액이 줄어들지 않을까 걱정했었는데 작년과 동일한 수준이라서 당행인 것 같습니다.



배당락 직전의 주가가 3,390원이었기 때문에 약 5.8%의 시가배당률을 유지하는 것 같습니다. 다만 올해도 운영수익이 아니라 자산 재평가 실적으로 배당을 하는것으로 보여지는데, 정확한 실적은 내년 초 공시예정인 최종 연간 운용보고서를 통해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맵스리얼티 배당 공시]




[맵스리얼티 과거 배당 실적]




현재 맵스리얼티1 펀드가 투자하는 부동산 프로젝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역시나 센터원의 비중이 절대적이고, 판교미래에셋센터, 미래에셋 플레이스, 브라질 오피스 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최근 문제가 되는 것이 바로 브라질 오피스 건인데요. 헤알화 폭락의 영향으로 원화가치 평가액이 급감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맵스리얼티 투자 프로젝트]




아래는 매년 실시하는 자산 재평가 결과입니다. 센터원이 전년대비 약 13% 증가한 6650억원으로 평가되었으나, 브라질 호샤베라 타워의 경우에는 임대료 하락 및 공실증가에 따른 가치하락 5%, 헤알화의 가치하락 33% 등으로 전년대비 약 40%의 자산이 감소한 것으로 평가되었습니다.


[2015년 맵스리얼티 자산재평가 내역]



2014년 저조했던 맵스리얼티 주가흐름이 내년에는 개선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