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금주의 ELS

[14년12월3째주] (청약) 추천 지수형 ELS

지난 금요일에 EuroStoxx 50이 무려 2.9%나 급락을 했습니다. 덕분에 조기상환 직전의 ELS 몇개가 상환이 뒤로 밀리게 되었네요. 이런경우에 아쉽기도 하고, 좋은 상품이라고 생각한 상품의 경우는 다행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자 그럼 12월 셋째주는 어떤 지수형 ELS 상품들이 나왔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이번주는 두가지 상품을 소개하려고하는데요. 한국투자증권 5332호, 대우증권 12164호 입니다. 지난주 HSCEI지수의 변동성이 확대된 영향인지 상품의 수익률이 훌쩍 좋아진 느낌입니다.


먼저 한국투자증권 5332호 입니다. Kospi 200, Hscei, Eurostoxx50으로 상품이 구성되어 있고, 낙인은 50%입니다. 수익률은 7.8%인데요. 최근 한달간 나온 상품중에서는 가장 수익률 및 조건이 양호한 상품같습니다.



두번째 상품은 EuroStoxx50과 Hscei지수로 구성된 대우증권 12164호 입니다. 낙인은 55%로 비교적 높지만, 수익률은 연 9.5%로 비교적 높습니다. 지난 주말부터 지수들이 일부 조정을 받는 형국이라 고수익을 원하시는 분은 일부 편입을 검토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주 상품의 수익률이 다소 개선되어서 투자자 입장에서는 반갑습니다만 수익률이 올라갔다는 것은 그만큼 지수의 변동성도 확대되었다는 의미입니다. 이것저것 잘 비교해보시고 신중한 투자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