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추천 예적금

SBI저축은행 통합기념 특판 적금 출시

11월1일부터 기존 SBI저축은행 1,2,3,4가 하나의 SBI저축은행으로 통합되었습니다. 그 기념으로 적금 특판상품이 출시되어 소개해보려고합니다. 기존에도 적금금리가 매우 높았던 저축은행인데 이번 특판금리는 더 높은 금리를 제시했기 때문에 많은 적금매니아들이 가입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계약금액 기준 한도금액이 1천억원이라고하니 관심있으신 분은 서둘러 가입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럼 상품소개 들어갑니다.

일단 가장 높은금리는 PB우대 정기적금이지만 조건이 있어 별로 추천드리지 않고, 제가 추천드리는 상품은 다함께정기적금 5.0%와 e-온라인 정기적금 4.8%상품입니다. 여유가 되시는 분은 영업점에 방문하셔서 5%상품을 가입하시면 좋을 것 같고, 기존에 SBI저축은행을 이용하고 시간이 부족하신 분은 e-온라인정기적금 상품을 가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함께 정기적금 상품은 최대 1백만원까지 가능하고 정기적립시 적금입니다. 여러명이 함께 방문하면 우대금리를 주는 상품인데 굳이 같이 갈 필요없이 인터넷카페를 가입하고 댓글을 남긴 후 해당글을 캡쳐해서 방문하면 최대 우대금리인 0.4%를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상품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아래 금리정보에서 보시다시피 고시이율 + 최대 0.4%가산 금리가 적용되어 연 5%가 적용되는 상품입니다.



고시이율은 아래와 같은데 오늘 소개드리는 상품은 모두 정기적금 고시이율인 4.6%가 이본이율입니다. 다만 만기가 1년이 넘어가면 고시이율이 다시 하락하니 만기 1년으로 가입하시는 것이 가장 좋을것 같습니다.





두번째 상품은 e-온라인정기적금입니다. 다함께 정기적금이 지점을 방문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는 반면 e-온라인정기적금은 인터넷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단 기존에 SBI저축은행 계좌보유 및 인터넷거래신청을 하셔야합니다.). 금리는 고시이율 + 0.2%로 연 4.8%입니다. 또한 가입금액 제한이 없어서 고액적금은 이 상품이 더 유리할 것 같습니다.





아래 금리정보에서 보시다시피 고시이율 + 최대 0.2%가산 금리가 적용되어 연 4.8%가 적용되는 상품입니다.


최근 금리인하로 1%대 정기예금상품이 생겨난 시점에서 연5%라는 높은금리의 적금 상품은 신기루 같은 느낌입니다. 다만 저축은행이다 보니 여러 위험성을 감안하셔서 예금자보호금액 한도인 5000만원(원금 + 이자) 이하로만 가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