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부동산

위례 A2-2블록(자연앤자이e편한세상) 공공주택건설 사업계획 변경 승인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던 위례신도시 A2-2블록 자연앤자이e편한세상의 사업계획이 고시되었습니다. 이번 고시로 인해 최종 분양 세대수가 확정되었습니다. 이전 계획과 달라진 점은 59제곱미터의 세대수가 많이 늘어났다는 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고시문을 참고하세요.



아래 고시문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51제곱미터의 세대수가 당초 728세대에서 492세대로 축소되었고, 59제곱미터의 세대수는 당초 339세대에서 595세대로 증가하였습니다. 비 인기 평인 51제곱미터를 줄이고 인기평형인 59제곱미터를 크게 늘린것으로 보여집니다. 총 공급 세대수도 당초보다 약간 증가한 1,413세대가 되었습니다.




공급세대가 확정됨에 따라 기관추천 특별공급에 대한 안내가 공지되었습니다. 해당 특별공급내용은 경기도청이나 경기중소기업청에 방문하시면 확인하 실 수 있습니다. 입주자모집공고는 10월 30일날 게시된다고 합니다. 아래 나온 일정은 현재 계획상 일정이며 반드시 10월 30일날 공고되는 최종 입주자 모집공고의 일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분양하는 A2-2블럭은 위례신도시 성남권 물량중에서는 최고의 위치가 아닐까 합니다. 얼마전에 분양한 위례자이보다도 입지면에서는 더 뛰어나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이 듭니다.




아래그림은 단지 배치도 입니다. 평형별 배치가 나와 있으니 미리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조도 무난하게 나쁘지 않은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아직 분양가가 나오지 않았지만, 공공분양인 만큼 민영분양보다는 확실히 저렴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최근의 분위기를 봐서는 커트라인도 작년 공공분양때 보다 한참 올라갈 것 같은데, 더구나 입지도 좋고, 공공분양임에도 시공사가 GS건설과, 대림산업인 점을 감안하면 경쟁이 치열할것 같습니다. 최종 입주자모집공고가 올라오면 다시 한번 포스팅하겠지만 아무쪼록 저렴한 분양가가 책정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