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금주의 ELS

[15년9월2째주] (상환) 지수형 ELS상품 - 대신 크레온 245호, 247호

일전 포스틍에서 말씀드린것처럼 당분간 홍콩h주(hscei 지수)를 기초자산으로하는 ELS의 발행물량이 급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장 이번주부터 삼성증권, 미래에셋증권은 홍콩h주를 제외하여 한층 수익률이 낮아진 ELS상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다른 증권사는 정상적으로 홍콩h주를 포함한 ELS상품을 발행하고 있는데, 오늘 신문기사를 보니 NH투자증권도 다음주부터는 홍콩h주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ELS를 발행 중단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즉 이번주가 지나면 점점 많은 증권사가 홍콩h주 버리기(?)에 동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지막 끝물이라서 그런지 이번주 홍콩h주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ELS 상품들은 조건이 상당히 양호합니다


첫번째 상품은 대신 크레온 245호입니다. 기초자산은 eurostoxx50, hscei지수 두가지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낙인은 55%, 조기상환조건은 90%부터 시작하며, 수익률이 10%로서 지금 상황에서는 아주 매력적인 조건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지난주에 발행된 동일구조 키움증권 ELS상품의 청약경쟁률이 1.5대 1에 달할만큼 인기를 끌었었는데, 그 상품의 수익률이 9.6%인 점을 감안하면 이번 크레온 245호 상품이 훨씬 좋아 보입니다.




두번째 상품도 역시 대신증권 크레온 247호 입니다. 기초자산은 eurostoxx50, hscei, s&p500 세가지 지수로 구성되어 있으며, 노낙인 구조의 상품입니다. 조기상환은 90%에서 시작하며 최종 65%이상이 되어야 상환되는 상품입니다. 이 상품도 수익률이 노낙인 상품중에서는 아주 양호한 편인 9.4%나 됩니다.



최근 기초자산들이 많이 조정을 받아 ELS 투자하기에 아주 좋은시기가 도래하였음에도 증권사에서 HSCEI지수의 발행을 중단한 것이 많이 아쉽습니다. 중국증시가 폭격을 받은듯 떨어지는 상황에서 불가피한 조치였겠지만 시기적으로 많이 아쉽다는 생각이 드는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