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이것저것

코스닥150 레버리지 ETF(KODEX, Tiger, Kindex 코스닥150 레버리지 ETF) 비교

엊그제 17일 코스닥 레버리지 ETF가 신규 상장했습니다. 코스닥시장 코스닥150의 일간 수익률의 2배를 목표로 하는 상품인데요. 삼성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에서 3가지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KODEX  코스닥150 레버리지, Tiger 코스닥150 레버리지, Kindex 코스닥150 레버리지 3개 상품이 상장되었으며, 세 상품 모두 지수의 2배를 추종하나, 운용수수료나, 자산운용구조는 다소 상이합니다. KINDEX 코스닥 레버리지 ETF가 가장 수수료 가저렴하네요. 3가지 레버리지 ETF의 특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코스닥150 레버리지 ETF 비교]




코스닥 레버리지 펀드가 추종하는 코스닥 150 지수는 총 150개 종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크게 기술주와 비기술주 섹터로 구분하여 지수를 산출합니다. 자세한 지수 개요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코스닥150 지수개요]




[코스닥150 지수 수익률]




레버리지 ETF에 투자하실 때 한가지 주의하실 점은 ETF가 기초 지수의 수익률을 2배 추종한다고 해서 반드시 수익도 2배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단지 일일 수익률을 2배 추종하는 것 뿐이죠! 아래 삼성자산운용에서 코스닥 레버리지 ETF의 수익률에 대해 설명한 도표를 보시면 좀 더 이해가 쉬우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