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펀드

비과세 해외펀드 11년 8개월간 비과세 혜택받기!

올초 비과세 해외펀드가 화려하게 부활했습니다. 많은분들이 최대 10년간 비과세 혜택이 존재한다고 광고하고 있어서 재형저축처럼 장기간 의무가입을 해야만 비과세 혜택이 생기는 줄 알고 있는데, 이번 비과세 해외펀드는 의무가입기간이 없습니다.



즉, 최대 비과세 혜택가입기간이 10년이라는 이야기지, 최소 가입기간은 전혀 없다는 이야기 입니다. 다만 가입기간은 2017년 말이며, 인당 가입한도는 3천만원입니다.


[비과세 해외펀드란?]




그렇다면, 어차피 해외펀드에 투자하실 생각이 있으신 분이라면, 특히나 더 비과세 해외펀드를 활용하는 편이 유리하다라는 결론에 닿게 됩니다. 특히 10년이라는 비과세 펀드 가입기간도 환매를 적절히 활용하시면 최대 11년 8개월 비과세 혜택 적용이 가능합니다.


아래 펀드슈퍼마켓의 FAQ를 보면, 자유적립식의 경우 비과세 해외펀드 최소 가입기간이 1년이라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과세 혜택을 최대로 받는 방법은 이번달에 가입을하고 가입가능기간 마지막인 17년 12월에 환매를 하고 다시 가입하는 방법입니다. 즉 이번달부터 17년 말까지 1년 8개월을 비과세로 혜택을 받고, 다시 10년간 비과세 혜택을 받게 되는 것이죠. 따라서 총 11년 8개월을 비과세 혜택을 받게됩니다.



납입한도도 가입가능기간인 17년 말까지 환매시에는 다시 3천만원으로 리셋됩니다. 즉 이번달에 가입후 17년말에 환매후 다시 재가입해도 최대 3천만원까지 납입이 가능하게 됩니다! 18년부터는 환매시 그 만큼 가입한도 금액이 줄어든다는점 알아두세요!




그래서 저는 무슨펀드를 가입했나면... 제가 장기가 투자했던 하나UBS글로벌인프라펀드에 다시 가입했습니다. 하나UBS글로벌인프라펀드의 실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5년 투자했을 때 총 58%의 수익률이었고, 연 평균 9.55%의 수익률이었네요~ 하나ubs글로벌인프라펀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여기서 잠깐!! 혹시나 펀드슈퍼마켓에 아직 가입하시지 않은 분은 은행에서 실명확인 후 펀드슈퍼마켓 홈페이지에서 아래 쿠폰코드를 입력하시면 펀드 매수시 사용할 수 있는 5천원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필요한 분은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펀드슈퍼마켓 신규 회원가입 5천원 펀드쿠폰 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