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들/여행

로마호텔 리뷰 "호텔 에베레스트인로마(Hotel Everest Inn Rome) "

많은 분들이 유럽여행을 떠나실 때 가장 고민하시는 것 중 하나가 어디서 숙박을 하는가? 하는 점 입니다. 유럽에는 도시마다 다르겠지만 기본적으로 다양한 가격대와 다양한 등급의 호텔이 있어 선뜻 선택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오늘은 제가 지난 유럽여행때 숙박했었던 호텔 에베레스트인로마(Everest Inn Rome)에 대해 리뷰해봅니다.


우선 로마에서 제가 호텔을 선택한 기준은 가격 + 접근성이었습니다. 로마는 기본적으로 바티칸을 비롯해서 가볼 곳이 많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숙소에 있을 시간이 적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에 숙소는 저렴하면서 깨끗한 곳으로 하는 대신 이동이 쉽도록 교통은 편리한 곳으로 선택하자는 생각이었습니다.


사실 로마에는 수많은 호텔이 있기 때문에 엄청 고민하게 되는데요. 제가 선택한 호텔에베레스트인로마는 가격도 저렴하면 위치도 괜찮은 제 입장에서는 양호한 호텔이었습니다.  아래는 Hotel Everest Inn Rome의 위치입니다. 지하철 Repubblica 역에서 아주 가깝고 로마여행의 중심 테르미니역에서 도보로 약 10~15분 정도로 위치도 아주 가까운 편이었습니다. 아침일찍 투어를 가는 경우 대부분 테르미니역 주변에서 출발하는데 도보로 금방 갈 수 있어서 위치적으로 아주 좋았습니다.


특히나 숙소 주위는 아주 번화가라서 늦게까지 영업하는 음식점도 많아서 투어 끝나고 식사하기도 좋고, 유동인구도 많아서 전혀 위험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로마건물들은 기본적으로 아주 오래되었기 때문에 호텔을 찾기가 만만치 않습니다~ 위의 Via nazionale 길을 쭉 따라오다가 우측편에 보면 작은 간판으로 Hotel Everest Inn Rome라고 표시되어 있는 곳을 찾을 수 있는데요~ 천천히 잘 찾아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난 뒤에는 문이 잠겨있기 때문에 아래의 A9으로 표시된 벨을 눌러야 합니다. 그럼 딱 하면 문이 열립니다! 들어간 다음에 오른쪽에 있는 엘레베이터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유럽의 엘리베이터를 처음으로 이용해 보신 분이라면 조금 당황하실 수 있는데요. 타신 다음에 꼭 수동으로 문을 닫아주셔야 합니다!!




다음은 호텔 내부입니다. 사실 호텔이라고 하긴 조금 민망한 우리나라 모텔정도의 수준으로 보시면 됩니다. 그래도 나름 깨끗해서 숙박하는데는 아무 문제가 없었습니다.




침대에 누워서 바라본 방의 전경입니다. 오른쪽에 에어컨이 있고 가운데에는 이탈리아어만 잔뜩 나오는 TV가 있습니다~ TV는 사실 써본적이 거의 없네요.




화장실 내부입니다. 오른쪽 하단에 세면대 등 기본 시설이 있습니다.




아래의 유리문 안에 바로 샤워시설이 있는데요. 생각보다 좁아서 좀 불편했습니다. 욕조는 아쉽게도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조식입니다. 로마의 호텔은 특이하게 대부분 숙박비에 조식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사실 조식이라고 해봐야 별 거창한건 없습니다. 아래에 보시면 맨 오른쪽이 커피 자판기인데, 생각보다 커피맛이 괜찮았습니다. 그리고 가운데에 차와 간단한 요거트, 오른쪽에는 시리얼 및 빵이 있습니다. 조식은 간단하게 먹는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숙박비는 제가 15년 7월 9일에서 13일까지 4박을 숙박했었고, 익스페디아를 통해 예약했었는데 총 336유로가 나왔습니다. 다만 로마의 호텔에는 별도의 도시세가 추가되어서 3성급 호텔인 호텔에베레스트인로마의 경우 인당 3유로(4성급은 4유로)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래서 4박에 336유로 + 24유로(2명*6유로*4일)로 총 360유로 였습니다. 1박에 약 11만원 정도네요~


종합적인 평가를 내리자면, 호텔 자체의 시설은 결코 우수하다고 볼 수 없으나, 여행스케줄이 바빠서 주로 잠만 자는 경우가 많다면 추천드립니다. 즉 신혼부부나 로맨틱여행을 꿈꾸는 분들에게는 비추, 잠자리는 깨끗하기만 하면 된다는 생각이시면 추천입니다.



호텔에베레스트 인 로마(Hotel Everest Inn Rome) 가격 정보 살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