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들/여행

스마트폰으로 프라이스라인 예약하기!

하와이 신혼여행갈때 많이 고민하시는게 바로 숙소죠? 패키지 여행가시는 분들이야 고민없이 패키지에 포함된 숙소를 이용하면 되지만 패키지의 비용 부담이 만만치 않은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전 자유여행을 선택했었는데요. 비행기표는 이곳저곳 검색엔진을 통해 손품발아 손쉽게 해결했습니다만 숙소 예약하는게 쉽지 않더군요.



그런 분들에게 추천 드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프라이스 라인이라는 곳을 통해 예약하는 것인데요. 저도 금년 5월 다녀온 신혼여행에서 프라이스라인을 통해서 저렴한 가격에 호텔을 예약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마우이에서 웨스틴마우이를 예약했었는데 웨스틴마우이는 아고다에서 1박 예약가격이 30만원 중후반대에 해당하는 4성급 호텔이었습니다. 저는 프라이스라인의 익스프레스 딜을 통해 예약했었는데, 익스프레스딜 가격이 178불이었으나 모바일 전용 15% 쿠폰을 받아서 세전 151불에 예약했었습니다. 상대적으로 많이 저렴하죠?


더구나 신혼여행이라고 했더니 샴페인도 한병 주고, 객실도 정원과 바다가 보이는 좋은 객실로 배정해 주었습니다. 아래 그림은 객실에서 찍은 사진인데 날씨도 좋고, 호텔가운데 있는 수영장 시설도 정말 좋았습니다.




오하우에서는  아웃리거리프온더비치를 예약했었는데 여기도 일반호텔 예약사이트에서 예약하면 300불 정도는 줘야 예약이 가능합니다. 물론 저는 프라이스라인을 통해서 기본가격 197불에 15% 쿠폰을 사용해서 167불에 예약했습니다.


자 그럼 스마트폰에서 프라이스라인으로 숙소예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프라이스라인(Priceline) 예매 방법 2가지]
1. 비딩
2. 익스프레스 딜


프라이스라인을 통해 비딩 또는 익스프레스 딜로 예약할 경우 호텔등급만 볼 수 있고 호텔의 정확한 이름은 볼 수가 없기 때문에 신중하게 참여하셔야 합니다. 또한 객실도 일반적으로는 가장 낮은 등급의 객실이며 여유가 있는 경우에 한해서 업그레이드를 요청을 통해 상위 등급 객실로 올려줍니다.  특히 프라이스라인은 비딩이 확정된 경우 취소는 굉장히 까다롭기 때문에 취소할 일은 만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좋은 객실이 필요하신분은 프라이스라인보다는 일반 호텔예약사이트로 예약하는 편이 더 좋을것 같습니다.


우선 비딩은 말 그대로 경매를 붙이는 방식인데요. 본인이 원하는 지역, 일자, 가격을 설정하고 공고를 내면 호텔에서 그 가격이 마음에 들면 방을 주겠다라고 오퍼를 하는 방식입니다. 일종의 역경매라고 할 수 있죠. 다만 경매 방식이다 보니 오퍼를 받기까지 24시간 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다만 이런 경매절차가 시간이 다소 걸리다보니 성격 급한 분들에게는 맞지 않는 경우가 있죠. 이런 경우 사용하시면 되는 방법이 익스프레스딜입니다.

익스프레스딜은 호텔에서 남는 방을 익스프레스 딜이라는 이름으로 올려놓고 급한 분들이 예약하도록 만들어 놓은 방식입니다. 가격은 일반적으로는 비딩이 익스프레스딜 보다 저렴한 경우가 많으나, 익스프레스딜 전용 할인쿠폰이 나오는 경우에는 오히려 익스프레스 딜의 가격이 비딩보다 더 저렴해지는 경우도 있으므로 비딩하시기전 확인해 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익스프레스 딜의 쿠폰 적용가격이 비딩가격보다 더 저렴해서 익스프레스 딜로 예약했었습니다. 할인쿠폰은 여러경로로 자주 나오는데요. 최근에는 페이스북에서 이벤트를 했었고, 저는 프라이스라인 어플을 설치하려고 보니 구글 플레이스토어 프라이스라인 어플 설명화면에 할인코드가 나와서 잘 사용했습니다.


자 그럼 어떻게 스마트폰으로 예약할 수 있는지 한번 보겠습니다.


[우선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프라이스라인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습니다.]




[설치후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한 모습입니다. 호텔예약 메뉴를 선택합니다.]




[먼저 여행지역을 선택하고 체크인 체크아웃 날짜를 선택합니다.]




[아래 조회된 호텔리스트는 일반 가격이기 때문에 그냥 참고로만 봐 주시고, 비딩을 위해서는 상단 "Browse All Hotels"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래 메뉴중에 "Name Your Own Price"가 비딩을 위한 메뉴입니다.]




[먼저 상세지역을 선택합니다.]




[다음으로는 호텔등급을 선택합니다.]




[원하는 가격 정보를 입력합니다.]




[마지막으로 결제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제 결과만 기다리면 됩니다!]




[다음 익스프레스 딜은 첫 화면에서 익스프레스 딜을 선택하면 현재 호텔 등급별 물건이 보이는데, 이중에서 등급을 선택하시고 결제하시면 됩니다.]







프라이스라인은 다 좋은데 한가지 아쉬운 점은 바로 호텔명 확인이 어렵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네이버카페나 여러 프라이스라인 관련된 커뮤니티를 통해 최근 동일지역에 낙찰된 후기를 참고하신 후 비딩에 나서는 방법입니다. 같은시기에 동일 등급에 비딩한 경우 비슷한 호텔이 주로 당첨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특히 부대시설을 잘 살피면 더욱 예상가능한 입찰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미국이나 유럽 방문하시는 분은 한 번쯤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