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들/생활의 팁

EBS 토익목표달성! EBS 토목달을 아시나요?

요즘 지하철 9호선을 타보면 종종 보이는 광고가 있습니다. 바로 EBS토목달 관련한 광고인데요. 몇번 보다보니 도대체 토목달인 뭔지 궁금해지더라구요. 무슨 행성이름같기도 하고 암튼 묘하게 매력있는 이름이었습니다. 알고보니 토익목표달성의 줄임말이더군요.



오랜만에 토익을 접하다보니 대학교 다닐때 토익공부하던 생각이 새록새록 떠올랐습니다. 군대를 조금 특별하게 가 보겠다고 카투사를 준비했었는데 그 당시 카투사 지원기준이 토익 700점 이상이었습니다. 그래서 조금만 공부하면 되겠구나하고 우선 테스트 삼아 시험을 봤었는데 680점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문득 든 생각이 이거 공부안해도 몇번만 보면 700점 넘길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어서 매달 토익을 보기 시작했었죠~


그랬더니 점수는 마치 마법처럼 605점을 시작으로 695점까지 죽어도 700점은 안나오더라구요. 그래서 거의 카투사를 포기할 즈음 대학교 여름방학을 맞아 마지막으로 강남 어학원에 다니기 시작했었습니다. 그때 힘들게 꾸역꾸역 온갖 유혹을 뿌리치고 학원을 다녔었는데 기적적으로 705점이 나와서 카투사를 지원해서 결국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그 영어실력으로 입대해서 몇달간은 엄청 고생했었습니다~ 물론 제대할때는 자동으로 토익 950이 넘게 되더군요. 그때에 비하면 요즘에는 참 공부하기 좋은 환경인것 같습니다. 유명강사의 동영상 강의를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 컴퓨터 등을 통해서 자유롭게 볼 수 있으니까요~


암튼 다시 EBS 토익목표달성으로 돌아가보면, 토목달은 EBS가 일정한 조건을 제시하고 그 조건을 만족하면 수강료를 환급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개인적으로 볼때는 참 좋은 제도가 아닌가 싶습니다. 사실 인터넷 동영상강의를 신청해 놓고 끝까지 보지 못하는 경우가 태반인데 이렇게 조건을 제시하면 강제적으로 학습 동기도 생기고 공부하는 습관도 길러주기 때문에 방학때 단기간 토익 성적을 높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아닌가 합니다.


토목달은 종합환급반, 두배 목표 환급반, 목표점수 환급반 크게 3가지로 나뉘어집니다. 먼저 종합환급반에 대해 요약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간단하게 토익 700점만 넘으면 환급해주는 구조를 갖고 있네요~


[종합환급반]
토목달 550점+630점 / 750점 / 900점토마토 단품강의가 기초부터 고급까지 모두 제공(수강기간 1년)
 
환급조건 : 학습시작일+120일 이내에 700점이상 목표달성한 토익성적표 제출 + 토목달카페에 수강후기 작성시 100% 환급




다음은 두가지 과정을 한꺼번에 들을 수 있는 토목달 두배 목표 환급반입니다!


[두배 목표 환급반]
토목달 두배 목표 환급은 2개 점수별 코스과정이 제공되며, 수강중인 과정의 하위점수 달성시 50%, 상위점수 달성시 100%환급!
630+750과정 수강시 : 650점 성적표 제출시 50%환급, 복습기간내 760점 성적표 추가 제출시 총 100% 환급
750+900과정 수강시 : 1회 응시로 905점 달성 후 복습기간내 제출시 100% 환급


다음은 지정된 강의 하나를 듣는 목표점수 환급반입니다!

[목표 점수 환급반]
목표점수 환급반은 이름과 달리 목표점수와 관계없이 강의 수강 완료시 100%환급!
환급조건(2가지 모두 충족시 50%는 현금, 50%는 EBSlang 포인트로 환급)
1. 강의: 80개 강의를 환급기간내 출석 (주차별 10개 강의 오픈 / 1일 최대 3강 학습가능)
2. 실력 점검(평가): 4회의 실력 점검(평가)를 환급기간내 응시



제 생각에는 EBS 토목달은 나름 파격적인 행사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해서 EBS는 뭘 먹고사나 하는 생각도 드는데요. 나름 여러 시뮬레이션을 통해서 이런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토익점수를 위해 열심히 공부하실 준비가 되신 분에게는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인 것은 틀림없는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