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들/생활의 팁

해외여행 무제한 데이터 로밍시 할인 방법은?(SKT T로밍카드)

어느덧 7월도 거의 다 지나가고 이제 휴가철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벌써 인천공항에는 많은 분들이 휴가를 떠난다고 북새통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해외여행의 필수품 SKT 데이터 로밍 할인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으로 검색해서 찾아볼 수 있는 정보가 워낙 많아서 해외 여행시에 데이터 로밍을 하지 않으면 이것저것 불편한 점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물론 해외에서 현지 로컬업체의 데이터 유심을 구입해서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그 경우에는 국내에서 걸려오는 전화나 문자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휴가철에 사용하기는 적절하지 않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비싼 가격임에도 데이터 로밍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SKT의 데이터 로밍 요금제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생각보다 다양한 상품이 있죠? LTE로밍이 가장 빠른 속도를 제공하지만 해외에는 아직까지 LTE망이 제대로 설치되어 있지 않은 곳이 많고, 비용도 훨씬 비싸기 때문에 대부분 사용자들은 3G 무제한 요금제인 "T로밍데이터 onepass"를 이용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SKT 로밍데이터 요금제]




T로밍데이터 Onepass는 무제한 요금제인 만큼 해외에서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더구나 스마트폰의 테더링 기능을 사용하면 3G데이터를 와이파이 신호로 변환하여 다른 동행자도 함께 데이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명만 데이터 로밍을 해도 2~3명 정도는 충분히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실제 비용부담도 크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무제한 데이터 로밍의 비용은 위에서 보는 것 처럼 하루에 부가세 포함 만원정도인데요. 최근 SKT에서 전략적으로 내 놓은 T로밍카드를 활용하면 10%할인된 가격인 하루 9천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T로밍카드는 SKT멤버십 몰인 초콜렛에서 거의 항시 판매하고 있는데요. 아래에서 보는 것 처럼 할인된 가격인 9천원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로밍하는 날짜만큼 구입하면 할인폭이 점점 커지겠죠?




더구나 요즘에는 여름휴가철 맞이 로밍쿠폰 추가증정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3장 이상 구입시 5천원권을 추가로 지급한다고 하네요.




T로밍카드는 데이터무제한 Onepass 및 Onepass 기간형에 모두 적용이 가능하며, 출국전 사용일수만큼 등록하면 다음달 요금 청구일에 해당 요금만큼 차감되어 결제됩니다. 기간형의 경우에는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요금제를 기간형으로 변경하고 언제부터 사용할 것인지 사용 기간을 설정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설명을 참고하세요!



하루나 이틀정도 로밍을 하시는 분에게는 큰 차이가 나지 않겠지만, 1주일 이상 로밍을 하시는 경우에는 T로밍카드를 구입해서 로밍을 하는 편이 훨씬 저렴할 것 같습니다. SKT사용하시는 분은 해외여행 가시기전에 꼭 챙기세요.


T로밍카드 구입처(SKT멤버십 초콜렛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