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부동산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어플 호갱노노! 추천!

부동산 어플 호갱노노를 하십니까? 호갱노노


이게 무슨말이야 할지 모르겠지만, 버젓한 부동산 시세 조회 어플입니다. 집 구할 때 호갱 되지 말자는 뜻에서 이름을 이렇게 지었다고 하는데요. 이름과 달리 어플 기능이 강력해서 한번 소개해 봅니다.



호갱노노는 아파트 거래전 국토부 실거래가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인데, 현재, 과거 실거래가 모두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네이버 부동산 어플과 함께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호갱노노는 안드로이드폰 기준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아래와 같이 손쉽게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호갱노노의 실행 모습입니다. 서초동 반포동 주위의 아파트를 지도에서 본 모습인데, 30평대의 실거래가가 지도상에서 나타납니다. 반포자이 35평의 실거래가가 약 16억원이라고 보여주네요.




호갱노노 어플에서 반포자이에 대한 상세정보를 조회한 모습입니다. 2008년 입주초부터 현재까지의 실거래가 흐름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나와있는 매물에 대한 정보와 부동산 중개업자도 함께 보여줍니다.




그 다음으로 단지에 대한 기본정보, 대출조건, 주차공간등의 상세 정보가 나타납니다. 평면도 정보는 네이버 부동산을 링크해 뒀습니다.




궁금하기 쉬운 관리비 정보, 인기있는 동 향후 3개월 이내에 나올만한 전세 숫자 등을 일목요연하게 보여줍니다.



그리고 빼 놓을 수 없는 학군정보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잠깐 동안 호갱노노 어플에 대한 주요 내용을 살펴봤는데, 막상 사용해보면 네이버 부동산 어플에 비해 반응속도가 훨씬 빠르고, 실거래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다만 한가지 아쉬운 것은 어플이름을 꼭 호갱노노로 지어야 했을까 하는 점입니다. 어플의 퀄러티에 비해 이름이 너무 떨어지는(?) 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아무튼, 아파트 매수를 고민하고 계신 분이라면 꼭 설치해서 사용해 보시길 강추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