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부동산

하남감일지구 개발 본격화!

하남감일지구가 드디어 본격 개발된다는 소식입니다. 예전에 제가 하남감일지구 지구계획 변경에 대해서도 포스팅 한 적이 있었는데, 그 뒤로 아무소식이 없어서 생각보다 많이 늦어지는구나 하고 막연히 예상했었는데 어느덧 토지보상이 거의 마무리 단계라고 합니다.



하남 감일지구는 하남시 감일동, 감이동 일대 168만8000㎡ 규모로 조성되며, 단독주택(153가구), 도시형 생활주택(137가구), 아파트(1만3013가구) 등 1만3303가구가 건설될 예정입니다. 입지적으로도 서울 송파구 및 강동구와 붙어 있고 위례신도시, 거여뉴타운과 큰 벨트를 이루면서 향후 발전 가능성이 높은 지역입니다.


[하남감일지구 개요]



한경기사에 따르면 LH는 당초 단독으로 추진할 예정이던 감일지구 개발 방향을 민간 공동 개발로 전환하였으며, 최근 민간사업자 선정을 위한 입찰에서 현대건설 컨소시엄만 단독으로 참여해 유효 경쟁이 성립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12월에 다시 재공모를 할 예정인데 이번에는 한 곳만 참여해도 기준점수 이상이면 협상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하남감일지구는 2010년 보금자리주택이 처음 생길때부터 사전예약자를 모집했던 지구인데요. 늦게나마 이렇게 개발이 본격화 된다고 하니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늦게 개발하는 만큼 분양가도 저렴했으면 좋겠네요.


[하남감일지구 더 자세히 알아보기!]

[금융/부동산] - 하남감일 보금자리지구(공공주택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