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들/뉴스

2014년 주요 대기업의 연봉을 알아보자!(대기업과 은행권 연봉비교)

과연 우리나라 대기업의 연봉은 얼마나 될까요? 그리고 은행권의 연봉은 또 얼마나 될까요? 요즘과 같이 취업이 힘든 시기에 모든 분들이 취업을 꿈꾸는 대기업과 금융기관의 연봉에 대해 최근 기사사 나와서 한번 포스팅 해 봅니다~



먼저 대기업의 연봉입니다. 국내 매출액 상위 100대 기업의 연봉이라고 하니, 정말 말그대로 대기업 중에서도 상위권에 해당하는 기업의 연봉에 관한 기사인데요. 남자 기준으로는 코리안리재보험이 무려 1억 1500만원으로 가장 높은 연봉을 받고 있습니다. 그 뒤로도 삼성화재 및 삼성전자가 1억 1,200만원으로 비슷한 순위이며, 그 다음으로는 한화생명과 SK텔레콤이 뒤를 잊고 있습니다. 여자기준으로도 코리안리재보험이 7,900만원으로 가장 높은 연봉을 차지하고 있으며, SK텔레콤과 기아자동차, 삼성전자, 현대자동차가 높은 연봉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대기업 남녀 평균연봉 현황]




다음은 주요 은행권의 연봉입니다. 신한은행이 남자가 1억 300만원, 여자가 5,900만원이고 평균은 8,400만원으로 가장 높은 연봉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 뒤로 KB국민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외환은행의 순으로 높은 연봉을 지급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시중은행 평균 연봉]




예전에는 금융권이 제조업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은 연봉을 받는다는 인식이 많았는데, 위의 결과처럼 요즘에는 제조업 대기업과 은행권을 비롯한 금융권의 연봉차이가 거의 없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만큼 우리나라 제조업의 경쟁력이 높아지면서 최근 몇년간 꾸준히 연봉이 상승했다는 방증인 것 같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우리나라 기업들의 꾸준한 실적 개선과 연봉상승 추세가 지속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위에 나와있는 기업외에 다른 기업의 연봉을 보시려면 아래 사이트에서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대기업 연봉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