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금주의 ELS

`15년 5월 재테크 실적보고서

지난달에 이어서 이번달도 재테크 결산을 해보려고 합니다. 그 동안 사실 결산이라고 할 수도 없을 만큼 소소한 수익이었는데요~ 이번달에는 이익이 꽤 많이 발생한 중국본토 펀드를 환매하면서 펀드 수익이 많이 증가했습니다. 



이번달 총 수익은 약 360만원 정도 되네요~ 지난달보다 꽤 많이 증가했습니다. 애증의 중국본토펀드는 그동안 힘을 못쓰다가 최근 반년간 폭발적인 수익상승을 보여서 5월에 환매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추세가 더 이어질 수도 있다고 생각되지만, 과거를 돌아보면 이런 감(?)에 의존한 결정이 손실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서 이번에 과감히 정리하고 다시 적립식으로 불입하기 시작했습니다. 채권은 소액으로 투자했던 동부메탈 담보부회사채가 무사히 만기상환되면서 수익이 발생했고, 늘 꾸준히 투자하는 지수형 ELS는 이번달에도 쏠쏠한 수익을 기록했습니다.


[`15. 5월 재테크 실적]



이번달에는 메르스의 영향인지 국내 주가흐름이 부진하고, 급등하던 중국증시도 어느정도 진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저 멀리 유럽에서는 그렉시트가 여전히 진행중인것 같구요~ 이것 저것 머리아픈 일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나마 엊그제 내린 기준금리가 미약한 호재인데요. 향후 증시에 어떤 영향을 주게 될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