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들/생활의 팁

SKT 휴대폰 기기변경은 티다이렉트에서!!

요즘 휴대폰 어떻게 구입하시나요? 작년에 단말기 유통구조 개선법이 통과되면서 그 동안 싸게 휴대폰을 구입 할 수 있었던 대부분의 채널이 막혀버린 상황입니다. 물론 뽐뿌나 스마트폰 어플 등에서 잠깐동안 판매하는 행사는 여전히 진행되고 있지만 예전에 비하면 스마트폰이 전반적으로 비싸진 느낌입니다.



특히 번호이동이나 신규가입은 간간히 프로모션 행사가 보이는데, 같은 통신사에서 타 통신사로 이동하지 않고 스마트폰 기기만 변경하는 것을 의미하는 즉 "기기변경"은 특히 프로모션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그럼 통신사를 옮기는 번호이동으로 휴대폰을 구입하면 될 것 아니냐하고 반문하시는 분도 계실텐데... 이게 생각보다 간단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대부분 휴대폰과 집에서 사용하는 인터넷을 결합하여 할인을 받기 때문이죠! 그래고 휴대폰의 약정은 2년, 인터넷의 약정은 3년이기 때문에 휴대폰을 2년 쓰고 바로 통신사를 옮길 수 없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그래서 통신사를 변경하지 않는 "기기변경"이 필요한 것이죠!


다행히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은 아직 현역에서 은퇴하기엔 너무나 쌩쌩하고 날렵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에 기기변경에 대한 고민은 하지 않고 있었는데 집안 어른이 휴대폰을 바꿔야되는 상황이와서 SKT 기기변경의 세계로 빠져 들었습니다. 퇴근길이나 주말에 돌아다니면서 가끔씩 주위 휴대폰 전문점에서 물어보기도 했고, 뽐뿌에서 나름 열심히 기기변경을 찾아보기도 했었는데... 결국 제 선택은 T다이렉트입니다!


T다이렉트는 SKT에서 운영하는 공식 판매점인데요. 집주위 모든 휴대폰 판매점보다 티다이렉트가 더 저렴했습니다. 물론 "기변"에 한해서 입니다. 번호이동을 하실분은 뽐뿌등의 커뮤니티에서 올라오는 프로모션 소식을 열심히 기다리시면 더 좋은 조건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자 아무튼 오늘 제가 목표로 하는 스마트폰은 갤럭시W 입니다!! 7인치의 어마무시한 크기를 자랑하지만 나름 쿼드코어에 꽤 쓸만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휴대폰입니다! 갤럭시 W를 구입하기 위해서 위와 같이 티다이렉트의 공식샵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갤럭시W를 찾습니다! 하단 왼쪽에 있네요! 할부원금이 보이시나요? "0"원 입니다!




자 이제 갤럭시W의 컬러를 선택하고 가입유형을 보상기변으로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요금제가 쭉~~ 나옵니다! 여기서 눈여겨보셔야 할 것은 요금제에 따라 공시지원이 다르다는 사실입니다! 즉 높은 요금제를 쓸수록 더 많은 보조금이 지급되는 형태입니다! 제가 선택할 요금제는 어른들이 쓰시기 무난한 T끼리 45요금제입니다!





요금제를 선택하면 다음으로 T기프트가 나옵니다! 처음 이 화면을 봤을때는 추가로 구입하라는 상품인줄 알고 "뭐 이런게 다있어" 라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티다이렉트에서 스마트폰 구입시 SKT에서 주는 추가 선물이었습니다!! 딱히 비싼 아이템은 없지만, 그래도 뭔가 더 받는다니 기분은 좋네요!






T기프트를 선택하면 마지막으로 납부 총액이 일목요연하게 보여집니다! 낮은 45요금제를 선택했기 때문에 공시지원금을 낮게 받아 할부원금이 52,200원이 되었네요! 집 앞 휴대폰 판매점에서 8~10만원의 할부원금을 책정하는 것에 비해 매우 저렴한 가격입니다! 월 요금도 39,300원에 불과하니 흔히 효도르폰이라고 불리는 효도폰으로 적격인것 같습니다.




여기서 추가로!! 스마트폰 배송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데, 직접 찾아가는 출장개통 서비스도 가능합니다! 방문요청일과 시간을 선택하면 전문 휴대폰 컨설턴트가 방문해서 스마트폰 개통, 유용한 앱을 설치해주고, 주소록 사진도 옮겨준다고하니 어르신들에게는 정말 좋은 서비스인것 같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것은 방문서비스는 서울지역에 한해 지원됩니다! 그 외 지역도 택배가 가능하니 크게 불편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한동안 고민하던 스마트폰 구입이 다소 허무하고 깔끔하게 끝나 시원섭섭합니다~ 기기변경시에 티다이렉트 한번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