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신용카드

국민카드? 굴비카드!

다들 신용카드 하나쯤은 갖고 계시죠?

요즘 체크카드와 소득공제금액의 차이가 커서 체크카드의 소비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고하는데요, 그렇지만 신용카드는 체크카드에 비해 좀 더 다양한 혜택을 갖고 있어 잘만 사용하면 체크카드 소득공제 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카드는 국민카드를 굴비처럼 활용한다고 해서 이름 붙여진 굴비카드 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굴비카드는 무엇인가?!! 어떻게 엮어쓴다는 걸까?


간단하게 정리하면 일반적으로 신용카드의 할인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각 할인카드 마다 일정조건을 채워야 가능한데요, 


일반적으로 A카드가 커피할인, CGV할인 등을 위해서 전달 30만원이상의 실적을 채워야하는 경우, 사용자가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전달 A카드 사용금액이 30만원을 넘어야합니다.


그렇다면 굴비카드는 어떻게 다를까요?

굴비카드라 불리는 국민카드는 카드별 사용금액이 아니라 국민 카드 전체 사용금액을 대상으로 실적기준을 정합니다.


국민 A카드의 혜택, B카드의 각각 다른 혜택을 받기 위해서 A, B카드의 전달 사용금액을 각각 채울필요 없이 A, B카드의 사용금액 합계가 A, B카드 실적기준을 만족하면 됩니다. 즉 아래와 같이 되는거죠!



간단해 보이지만 좀 귀찮다고 생각하지는 분도 있을것 같네요. 여러장의 카드를 모두다 들고 다녀야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더 불편하게 생각할 수도 있고, 그렇지만 확실한건 여러장의 카드 할인혜택이 한 가지 통합카드보다 크다는 사실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굴비카드 및 반굴비카드를 구분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굴비카드는 위에 설명드렸고, 반굴비카드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아는 카드별 실적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 입니다.


1. 이마트 KB국민카드(굴비카드)




위에 보시면 할인받기 위한 회원별 결제회수금액이 나오죠? 즉 카드별이 아니므로 바로 굴비카드 입니다.


2. GS칼텍스 스마트세이브 KB국민카드(굴비카드)




3. SK 스마트세이브 KB국민카드(굴비카드)





4. The CJ KB국민카드(굴비카드)





5. KB국민 포인트리라임카드(굴비카드)




6. KB국민 레일에어카드(반굴비카드)





위에 카드들이 제가 대표적으로 사용하는 카드입니다. KB 교보카드도 교보문고에서 책 구입할때 5%할인이라 사용하는데 너무 설명이 많아서 생략했습니다.

반굴비카드인 국민 레일에어카드를 주력으로 사용해서 휴대폰 요금자동이체 기본 5천원 할인에 교통카드 4천원을 챙기고 30만원을 채우면, 나머지 위 카드의 혜택을 기본으로 받을 수 있죠.

지갑에는 자주 사용하는 레일에어카드, 이마트카드(커피할인)를 넣어두고, 나머지 카드는 그때 그때 사용합니다.

팁을 하나 드리자면, 주유카드는 보통 주유할때만 사용하는데, GS주유카드, SK주유카드 각각 연 1회씩 엔진오일 무료 교환이 가능하므로 총 연 2회 무료 엔진오일 교환이 가능합니다. 소나타 기준 4L까지 무료교환이라고 하네요!


뽐뿌에 어떤 부지런하신 분이 요걸 정리하셔서 표로 만드셨네요. 저도 가끔 아리까리(?)할때 한번씩 찾아봅니다.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money&page=1&divpage=33&no=92855




아래 그림을 참고하세요~ 저작권은 전적으로 바로 위 링크에서 작성하신 분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아무쪼록 합리적 소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