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부동산

의정부 민락2지구 A6블록 공공분양!

다음주에는 의정부 민락2지구 a6블록에서 공공분양이 있습니다.



이번에 분양하는 단지는 A-6블록으로 총1540세대의 대규모 단지입니다. 모든 평형이 실수요가 가장 높은 59제곱미터 이하의 소형평수로만 구성되어 있는 것도 특이한 점입니다. 입주예정일은 17년 12월입니다.



민락2지구는 의정부의 오른쪽으로 기존 민락지구 송산지구 옆에 새롭게 조성되고 있는 단지입니다. 지구내에 이마트와 코스트코가 입점예정이고 민락IC와도 매우 가까운 위치입니다.





이번 분양하는 A-6블록은 길 건너편에 초등학교가 위치해 있고, 코스트코에서 가깝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택지지구 답게 근처 녹지공간도 풍부한 편으로 보입니다.


[민락2지구 토지이용계획도]



민락2지구 A6블록의 분양가를 살펴보면 전용 59제곱미터가 확장비 포함 약 2.35억 수준으로 상당히 저렴한 편입니다. 주위 시세가 확실치 않아서 단순비교하기는 어렵지만 나름 경쟁력있는 분양가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의정부 민락2지구 A6블록 분양가]



[의정부 민락2지구 A6블록 발코니 확장비]




다만 이번 A6블록 공공분양은 전체가 59제곱미터 이하이기 때문에 무주택세대구성원 + 아래의 자산 및 소득요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공공분양 자산조건]




소득요건으로는 아래의 가구원에 따른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을 만족해야 합니다. 일반공급, 생애최초, 신혼부부(외벌이)의 경우 도시근로자 월평균소득의 100%이하, 그 외는 120%이하의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2016년 도시근로자 월평균소득]




청약일정은 특별공급 8일, 1순위 10일 입니다. 공공분양이기 때문에 청약저축 또는 청약종합저축이 필요하고, 청약예금은 불가합니다.




[민락2지구 A-6블록 평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