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채권

(추천채권) 두산중공업 48

3년 동안 걱정없이 세후 연 5.1%를 받을 수 있는 채권이 있다면 투자하시겠습니까? 간만에 소개할 채권은 두산중공업 48호 입니다. 요즘같은 저금리 시대에 5%가 넘는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매력적인 종목인 것 같습니다.



두산중공업 48호는 사실 신주인수권이 부여된 신주인수권부 사채였는데, 현재는 상장후 신주인수권이 분리된 상황입니다. 신주인수권이 분리되면서 채권가격이 급락, 액면가 만원인 채권이 9118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사실 신용위험때문에 채권가격이 급락한 것은 아니고, 투자자들이 신주인수권으로 수익을 얻는대신 채권은 일부 손실을 보고 매도하여 수익을 확정시키고 싶어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나타난 현상인 것 같습니다.


[두산중공업 48 채권 가격]




두산중공업 48은 만원에 매입했을 경우 연이자율이 1%이며, 만기보장 수익률은 2% 수준입니다! 그리고 3년뒤 조기상환청구권을 행사할 수 있는 풋옵션이 부여되어 있으며 조기상환시 10308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두산중공업 48 채권 기본정보]




자 그렇다면, 오늘자로 두산중공업 채권을 매수한 다음 3년 뒤 조기상환을 청구했을 경우 얻을 수 있는 수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hts에 입력하여 시뮬레이션을 해보면 세후 연 수익률이 5.1%, 세전수익률 6%, 총 15.3%라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두산중공업 48 채권 가격]



두산중공업의 신용도 및 두산그룹에서 차지하는 위상을 고려해 볼때 3년내 신용위험이 발생할 가능성은 낮은 편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나 예금 대신 중수익 중위험 자산에 투자를 고려하는 투자자라면 충분히 고려해 볼 만한 투자처가 아닌가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