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신용카드

추천 신용카드) 농협 올원 시럽카드!

오늘은 오랜만에 신용카드를 한번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농협 올원 시럽카드 입니다. 이름에서부터 아실수 있겠지만, skt에서 밀고 있는 시럽어플(syrup)과 연동하여 혜택을 지급하는 형태인데,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최근 나온 카드 중에서 가장 혜택이 좋은 카드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자세한 시럽카드의 혜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만 말씀드리면, 전월 사용금액에 따라 20만원은 1만원, 40만원은 2만원, 80만원은 4만원, 160만원은 8만원, 200만원은 10만원의 상품권이 제공됩니다! 아래 상세 설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상품권은 주유소, 11번가, 편의점 등 다양한 곳에서 현금과 똑같은 가치로 사용가능합니다. 추가로 대중교통 5%, 해외결제 5% 할인혜택도 제공됩니다!






자 그렇다면 가장 중요한 상품권은 어떻게 사용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농협 올원 시럽카드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반드시 시럽어플을 설치해야만 연동해서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를 발급 받으면 문자로 시럽어플을 설치할 수 있는 링크를 보내주기 때문에 링크를 따라 어플만 설치하시면 됩니다!


어플 설치후 매월 1일에 시럽어플에 들어가서 NH올원 Syrup카드를 선택해보면 전월 사용금액에 따라 교환가능 금액 및 상품권이 나오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직전월에 80만원 이상 사용해서 4만원의 쿠폰 교환가능 금액을 받았는데, 아래와 같이 발급리스트에서 원하는 쿠폰을 선택해서 다운 받으면 됩니다! 4만원 2만원 1만원권으로 세분화 되어 있기 때문에 다양한 종류로 다운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만 한번에 교환 가능금액 전체에 해당하는 쿠폰을 교환해야하는 점은 좀 불편합니다. 즉 교환가능 금액이 4만원이면, 나눠서 쿠폰을 발급받는 것이 불가능하고 4만원치에 해당하는 쿠폰을 일괄선택해서 다운받아야합니다.



만약 사용금액을 정확하게 맞춰서 사용하면 5%라는 높은 환급률을 보여주기 때문에 원카드로서 손색이 없는 카드입니다. 그냥 신경쓰지 않고 써도 평균적으로 3.75%정도의 환급률이 나오기 때문에 현재 나와있는 시중 어느 카드에 비해서도 경쟁력이 높은 카드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신용카드 고민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