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들/생활의 팁

SSG페이로 아파트관리비 납부하기! (신세계상품권 전환)

요즘 아파트관리비 납부할 수 있는 수단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얼마전 아파트관리비 카드납부가 개시되었다는 포스팅을 한번 한 적이 있는데, 이제 SSG페이(요즘 광고에서 쓱페이라고 하더군요)를 통해서도 아파트 관리비 납부가 가능해졌습니다.



사실 이전에는 홈플러스 상품권을 활용해서 아파트아이 사이트에서 관리비를 납부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작년부터 홈플러스 상품권 사용이 중단면서 마땅히 저렴하게 관리비를 납부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그러던 차에 이번에 신용카드 결제에 이어 아파트아이에서 SSG페이내 SSG Money를 통해 관리비 납부가 가능해지면 좀 더 할인된 가격에 아파트 관리비를 납부할 수 있는 수단이 많아졌습니다.


아파트아이 사이트에서 관리비 납부하기를 둘러보니 아래와 같이 SSG페이가 신규로 납부방법에 추가 되었습니다. 사실 SSG페이에는 신용카드 납부와 ssg머니로 납부하는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아파트아이에서 허용하는 방법은 ssg머니를 통해 관리비를 납부하는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귀찮게 왜 굳이 ssg머니를 적립해서 관리비를 결제하는가? 하고 되물으실수도 있는데, ssg머니를 적립하는 방법은 크게 신용카드 충전과 신세계상품권 포인트 전환이 있습니다. 모든 신세계상품권이 가능한 것은 아니고 스크래치형 신세계상품권만 ssg페이 어플에 일련번호를 입력하면 ssg머니로 바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아래 설명을 보시면 좀 더 이해가 쉬우실 것 같습니다.


특히나 skt 멤버십 회원중 골드/vip 등급인 경우 짝수달에 이마트에서 상품권을 7% 할인(일반 및 실버등급은 3%)된 금액에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구입후 ssg머니로 전환하여 관리비를 납부하면 그만큼 할인된 금액으로 관리비 납부가 가능합니다.


꼭 관리비 뿐만아니라, 이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신세계백화점, 신세계아울렛, 스타벅스에서도 ssg머니로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결국 ssg페이를 사용하면 그만큼 할인된 가격에 물품을 구입하는셈이 됩니다.


참, 마침 ssg pay 아파트관리비 결제 오픈 기념으로 ssg머니 3천원 적립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니, 적립받으셔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