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채권

유안타증권 전환사채(cb) 86회 발행!

유안타증권에서 전환사채(cb) 900억원을 발행한다는 소식입니다. 유안타증권이라는 이름이 생소하실수도 있는데, 유안타증권은 제 작년 동양그룹 회사채 사태의 주역이었던 동양증권이 대만계 유안타증권에 인수되면서 이름이 변경된 것입니다.



이번 유안타증권 86회 전환사채(cb) 발행개요는 아래와 같습니다. 만기는 3년에 만기보장수익률은 2.1%, 이표이자율은 연 1%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유안타증권 제86회 전환사채 개요]




이번 전환사채 발행일정은 26일날 전환사채 확정 전환가가 산출되고(이변이 없는 한 5천원이 될 것 같습니다.)  12월 1일, 2일 양일간 청약이 진행됩니다.


[유안타증권 전환사채86 발행일정]




이번 전환사채는 발행회사인 유안타증권에서만 청약이 가능합니다. hts, 홈페이지 등에서도 청약이 가능하네요!


[유안타증권 전환사채 청약처]




이번 발행의 핵심 전환사채의 전환가격입니다. 아쉽게도 발행후 주가 하락에 따른 리픽싱 조항은 없으며, 발행가격도 액면가 이하로는 발행할 수 없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액면가 5000원이 전환가로 고정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보입니다. 주식으로 전환은 발행후 1개월 후 부터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유안타증권 전환사채86 전환가격]





[유안타증권 전환사채 전환방법]




최근 유안타증권 주식 거래 가격을 살펴보면, 금년 초 8천원에 달했던 주가가 절반가격인 약 4천원으로 하락했습니다.


[유안타증권 주가 추이]




최근 증권사 실적이 오락가락 하고 있지만, 제 개인적으로 유안타증권은 향후 중국관련 비지니스도 늘어나고, 대주주의 지원가능성도 열려있는만큼 꽤 괜찮은 투자처가 아닌가 생각하는데요~ 시장에서는 어떻게 생각하는지 지켜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