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들/뉴스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10월1일 ~ 10월 14일]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몇년전부터 직구열풍이 불면서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가 유명해졌었는데요~ 이제 그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한국에서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름마저 미국과 동일한 "블랙프라이데이"라서 뭔가 좀 창의성이 부족하지 않은가 하는 생각도 드는것이 사실이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물건을 싸게 살 수 있는 좋은기회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작년에도 몇몇 온라인 업체를 중심으로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했었는데, 막상 몇몇 상품만 싸게 팔고 나머지 상품은 가격이 평소보다 더 높은 경우도 있어서 미끼 마케팅처럼 보였습니다.


올해는 기획재정부에서 보도자료도 내고 온 오프라인에서 대규모로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하니 여러모로 기대가 됩니다~ 아래는 기획재정부에서 내놓은 보도자료입니다.



[행사개요]


□ 행사명 :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 행사기간 : 10.1(목)~14(수), 2주간
     * 참여업체별 특성에 따라 행사기간 전후로 일정을 추가하거나, 일부기간에 집중 추진



[참여업체]


ㅇ (대형 유통업체) 백화점, 대형마트 등 약 26,000여개 점포
 
    * 백화점 : 롯데, 신세계, 현대 등 5개 업체, 71개 점포
 
    * 대형마트 :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3개 업체, 398개 점포

    * 편의점 : CU, GS25 등 4개 업체, 약 25,400여개 점포
 
 ㅇ (중소 유통업체) 전국 200개 전통시장
 
    * 전통시장의 영세성 등을 고려하여 홍보마케팅 비용 등 전통시장 지원보조금(200개 전통시장 총 10억원)을 통해 자발적인 가격 인하를 유도
 
 ㅇ (온라인 유통업체) 11번가, G마켓, NS홈쇼핑 등 16개 업체
 
 ㅇ (기타) 이케아(가구전문점), 프랜차이즈(BBQ, VIPS, 맘스터치 등)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주요 할인 행사]




아무튼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라는 이름만큼이나 할인폭이 컸으면 좋겠습니다. 소비자도 싸게 물건을 구입하고, 기업 입장에서도 재고정리 및 박리다매 효과로 취지를 살렸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