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채권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전환사채(CB) 발행

얼마전 서울시 신규 면세점 사업자로 선정된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가 전환사채 500억원을 발행한다는 소식입니다. 자금의 사용목적은 신규 면세점 관련 투자자금 1,700억원 중 일부를 마련하려는 목적이라고 합니다.



아래는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전환사채의 모집개요입니다. 발행수익률은 연 0.25%로서 거의 이자가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생각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연 0.25%의 이자도 이표형식으로 지급하는 것이 아니라 만기 일시 상환 방식으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전환사채(CB) 조건]



다음은 전환사채의 핵심인 주식 전환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전환사채의 행사가액은 아래와 같이 12만 6천원입니다. 현재 주가가 12만원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다소 아쉬운 가격인데요~ 더구나 주가하락에 따른 리픽싱(전환가액 조정) 조항도 없어서 상대적으로 많이 아쉽습니다. 전환청구기간은 발행후 1달 후부터 가능합니다.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전환가액]

전환가액 : 126,000원
전환가액 조정 : 사채권자가 전환청구를 하기 전에 "발행회사"가 당시 시가(증권의발행및공시 등에관한규정 제5-18조에서 정하는 기준주가)를 하회하는 발행가액으로(ⅰ)유상증자, 주식배당, 준비금의 자본전입 등으로 주식을 발행하거나, (ⅱ) 신주인수권, 또는 신주인수권이나 신주전환권이 부착된 회사채의 발행 등으로 신주인수권을 부여하는 유가증권을 발행하는 경우 조정



[전환청구기간]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주가 추이]




청약은 9월 10일 ~ 11일 양일간 예정되어 있으며, 대우증권 홈페이지, HTS 등의 방법으로 청약이 가능합니다.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가 제주뿐만 아니라 서울 면세점 사업에 진출함에 따라 향후 상당히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여주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다만,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의 보통주의 전년 배당율이 1.4%라는 점을 감안하면 현재 주가와 채권수익율 수준에서는 CB로서의 매력이 많이 떨어지는 것 같은데, 청약결과가 어떻게 될지 사뭇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