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부동산

상계동 보금자리지구 분양 계획

최근 대규모 택지지구의 지정이 중단되면서 더 이상 공공분양 주택은 공급되지 않는지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았었는데요. 다행이 SH공사나 LH공사에서 소규모 공공주택 사업은 계속 진행한다고 하니 여러모로 다행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15년 5월에 SH공사에서 분양예정인 상계동 보금자리(공공주택)에 대해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상계동 보금자리는 서울특별시 노원구 상계동 712번지 일대에 위치해 있습니다. 총 457세대를 공급할 예정이며, 임대 315세대, 분양 142세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 평형별 세대정보를 보시면, 49제곱미터, 59제곱미터는 임대로 공급이되고, 중형인 84제곱미터 142세대는 공공분양으로 공급하게 됩니다.




아래는 상계보금자리가 위치할 곳의 지도상 모습입니다. 중계역에서 아주 가까운데 천천히 걸어도 5분이면 충분히 닿을 수 있는 지하철 역세권입니다. 바로 위쪽에는 노원 마들스타디움 등 여러가지 생활 체육시설이 위치해 있고, 오른쪽에는 당현천, 왼쪽에는 중랑천이 위치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바로 옆에 SH공사에너지사업단이 있어 일부 생활 쓰레기 소각에 따른 연기 문제가 다소 걱정이 됩니다. 물론 요즘에는 소각한다고 해서 예전처럼 마구 연기가 올라오지는 않겠지만, 심리적으로 부담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또한 주위에 보육원 및 장애인 종합복지관 등의 시설이 위치해 있는데, 이런 시설들을 막연히 꺼려하시는 것은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은 상계 보금자리의 토지이용계획도입니다. 생각보다 아주 간단하죠? 미니지구다 보니 토지이용계획도도 아주 간단 명료합니다.




상계보금자리의 조감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생각보다 근사하죠? 요즘 인기를 얻고 있는 판상형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시공사는 효성계열사인 진흥기업과 대아건설이 맡고 있습니다!



SH공사는 후분양제를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금년 5월에 분양하면 내년초에는 입주가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강북쪽이 생활권인 분들은 관심을 가져보면 좋겠습니다. SH공사에서도 저렴한 분양가로 공급해주길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