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부동산

시흥 배곧신도시 B-11블록 호반베르디움 3차 분양!

오늘은 오랜만에 아파트 분양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그것도 서울에서 다소 먼 경기도 시흥시의 분양소식인데요. 바로 시흥 배곧신도시에서 분양하는 호반베르디움 3차 입니다. 호반건설에서 기존의 1, 2차에 이어 3차까지 총 4천세대가 넘는 대규모 브랜드 단지를 배곧신도시에서 만드는 모습니다.



호반건설은 처음 들어본다고 하시는 분도 많으실텐데, 작년 2014년 시공능력평가에서 15위를 차지한 우량 건설사 입니다.


1. 입지


배곧신도시는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생각보다 위치가 서쪽이죠? 거의 서해에 근접해 있고 근처 시화지구, 안산지구와 아주 인접해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바다 건너 요즘 활성화 되고 있는 송도국제도시가 있습니다. 나중에 송도가 안정화 되면 배곧신도시에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호반베르디움 3차는 일단 도보로 약 20분 정도면 4호선 오이도 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향후 수인선복선전철이 개통되면 달월역을 통해 인천 남도지구와 송도까지 훨씬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을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바로 옆에는 학교용지가 있어 자녀가 있는 분들에게는 여러모로 좋을 것 같은습니다.




아래는 네이버 지도에서 찾아본 이번 배곧신도시 호반베르디움 3차의 위치입니다. 앞쪽에 오이도역이 있고, 서울대 국제캠퍼스가 문을 열 예정이라는 점에서 여러모로 좋아보이며, 근처 녹지공간도 추후 정돈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다만 근처에 시흥 장례식장이 하나보이는 것은 아쉽습니다. 다만 다소 거리가 있고, 아파트의 배열을 볼 때 시야에서 벗어나 있어 큰 문제는 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2. 공급개요

 

배곧신도시 B11블록 호반베르디움3차는 총 1,647세대의 대규모 단지이며, 전 평형 84제곱미터 이하의 중소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각 면적별 공급세대수입니다. 일반분양은 총 1109세대이고, 특별공급은 538세대입니다. 또한 일반분양의 경우 동일순위에서 경쟁이 있을 경우 경기도 시흥시 거주자에게 먼저 공급합니다. 입주예정시기는 2017년 2월입니다.




이번 배곧신도시 호반베르디움은 민영공급이므로 청약을 위해서는 주택청약종합저축, 청약예금, 청약부금(청약저축 불가)을 갖고 계서야 하며 아래 면적별 예치금액 이상 입금해 놓으셔야 청약이 가능합니다!




3. 분양가



분양가는 65제곱미터가 2.4억 내외, 84제곱미터가 약 3억 정도입니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65제곱미터(확장형) : 2.3억~2.4억, 84제곱미터(확장형) : 2.9억~3.1억



[배곧호반베르디움 발코니 확장금액]




인근 정왕동내 오이도 역 앞에 위치해 있는 아파트 대림 4단지와 비교해보면 84제곱미터가 약 2억 초중반에 시세가 형성되어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대림 4단지는 무려 20년 전의 아파트라 이번에 건설되는 호반베르디움과 직접적인 비교는 어렵습니다. 그냥 한번 참고용으로 가볍게 보시면 좋겠습니다.




4. 분양일정


특별분양은 2월 12일에 있으며, 일반분양 청약접수 1, 2순위는 2월 13일(금)에 있을 예정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청약을 위해서는 청약예금, 청약부금 또는 주택청약종합저축을 보유하셔야 합니다.




5. 당첨자선정방법


특별분양은 아래와 같이 기관특별공급, 다자녀특별공급, 신혼부부 특별공급, 노부모 부양 특별공급이 있습니다. 특별분양 대상이 되시는 분은 당첨가능성이 일반분양에 비해 훨씬 높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특별분양을 활용해서 청약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별분양을 신청해도 일반분양에 중복신청이 가능하며, 둘 다 당첨될 경우에는 일반분양 당첨은 부효가 되고, 특별분양 당첨만 인정됩니다. 특별분양의 자세한 당첨자 선정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특별공급은 어떻게 당첨자를 결정할까요?]

[금융/부동산] - 민영분양 중 특별분양의 자격요건은?


일반분양은 경쟁이 있을경우 시흥시에 거주하는 분들게 우선순위가 있으며, 전체가 84제곱미터 이하의 일반분양이므로 주택형별로 40%는 가점제, 60%는 추점제로 당첨자를 선정하며, 가점제에서 떨어진 경우에는 추첨제에 자동으로 포함되어 다시한번 경쟁하게 되어있습니다





6. 평형별 평면도


다음은 배곧신도시 호반베르디움의 배치도, 조감도, 면적별 평면도입니다. 대부분 최근 다시 유행하는 판상형 구조로 설계 되었습니다.









7. 마무리


과연 이번 배곧신도시의 분양결과가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