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부동산

고양향동 보금자리지구 지구계획 변경

오늘은 고양향동 보금자리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고양향동지구는 이미 2008년에 지구계획이 수립되었으나 글로벌 경제위기의 직격탄을 맞고 한동안 사업이 지연되다가 최근에서야 호반건설을 대행개발자로 선정하는 등 서서히 개발움직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고양향동 보금자리지구(공공주택지구)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향동동, 덕은동 일원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시면 디지털미디어시티, 수색 바로 위쪽에 위치해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거의 서울권이라도 봐도 무방할 정도로 위치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뒤 쪽으로는 망월산이 위치해있고, 그린밸트를 풀어서 조성되는 단지다보니 주위 자연환경은 아주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다만 현재로서는 지하철이 바로 연계되어 있지 않고, 주요 간선도로들이 소로라 충분한 개발이 필요해 보입니다.


중심근무지역인 종로까지는 직선거리로 10km, 상암 DMC 까지는 3km, 여의도까지는 8km 남짓한 거리이기 때문에 추후에 도로만 확충된다면 출근길이 비교적 가까울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고양향동 보금자리지구의 총 인구는 2.3만명 세대수는 8,709 세대가 될 것 같습니다. 세대수와 인구가 당초계획 대비 다소 늘어났습니다. 규모로봐서는 마곡지구의 2/3 정도 되는 규모로 중형 규모의 보금자리지구(공공주택지구)로 보여집니다.





사업이 많이 지연되고 있지만, 현재 계획상으로는 2016년에 사업이 완료되는 것으로 나와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좀 더 사업기간이 연장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음은 각 블록별 공급계획입니다. 특이한점은 60제곱미터 이하의 물량이 크게 증가하였으며, 60~84제곱미터 물량은 기존의 공공분양 물량이 모두 일반분양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지구내 교육시설은 유치원 2곳, 초등학교 2곳, 중 고등학교 1곳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아래는 고양향동지구의 토지이용계획도 입니다. 관심있는 블럭을 미리 확인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고양향동지구는 그린벨트를 해제하고 조성하는 지구인만큼 분양가도 비교적 저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공공분양 기준으로 평당 1천초반대에 내집마련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15년 말부터 본격적인 분양이 시작된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미리미리 관련 뉴스를 잘 챙겨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