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부동산

하남미사지구 A21블록 미사센트럴자이 분양

11월 들어서도 분양은 끊이질 않고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할 곳은 하남미사지구 A21블록의 민영분양 미사센트럴자이입니다. 벌써 뉴스에 수많은 분들이 모델하우스를 다녀갔다고 나오고 있는데 과열이 아닌가 염려스럽습니다. 5월에 분양했던 미사더샵리버포레와는 많이 달라진분위기입니다.



가장 궁금한 평균 분양가는 1,321만원으로 미사더샵리버포레가 1,298만원인점을 감안하면 약간 더 비싸졌습니다. 아마 최근 분양시장이 좋으니 GS건설에서도 좀 더 후하게 분양가를 책정하지 않았나하는 생각입니다.


우선 입지면에서는 하남미사지구는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해 있습니다. 경기도 하남시 라고 하면 심리적으로 멀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실제로는 교통정체가 없으면 강남역까지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강남쪽에 직장이 있으신 분이라면 충분히 통근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래 그림은 네이버 지도에서 미사강변도시를 찾아본 그림입니다.




이번에 분양하는 21블록은 한강에서는 다소 멀어서 한강을 조망하기는 힘들 것 같고 일부 고층에만 망월천 조망이 가능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교통은 일단 5호선 강일역과 미사역이 들어올 예정인데 A21블록은 위치상 두 역 가운데 위치해 있습니다. 도보로 미사역은 20분 남짓, 강일역은 15분 남짓이면 도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음은 공급개요입니다. 총 1,222세대를 분양하고 민영분양으로 전용면적 85제곱미터 초과의 중대형 면적만 공급합니다. 하남미사지구는 보금자리지구이므로 85제곱미터 이하 물량은 모두 공공분양, 공공임대 등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입주예정일은 17년 3월이라고 합니다.





다음은 단지별 조감도 입니다. 민영아파트답게 여러가지 부수시설들이 많습니다. 니얼 커크우드 하버드 교수가 설계했다는 생태조경도 기대되고, 요즘 캠핑열기를 반영한 아이비캠핑가든, 자이팜 텃밭 등 입주민을 위한 여러 부수시설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평형별 세부분양가는 35평이 3층이상 4.5~4.8억, 37평이 4.7억에서 5억, 39평이 5억~5.4억 입니다. 미사지구 공공분양 분양가만 보다가 민영분양 분양가를 보니 상대적으로 많이 비싼 느낌이 드는 것은 어쩔수 없는 것 같습니다. 지역별 우선공급 물량은 하남시 30%, 경기도 20%, 수도권 50%입니다. 이번 분양은 보금자리지구로 지정된 공간 내의 민영분양주택의 공급이므로 청약가점제 50%, 추첨제 50%로 당첨자를 선정합니다. 





미사센트럴자이는 민영분양으로 청약을 위해서는 청약예금 또는 주택청약종합저축이 필요하고, 아래 면적별 예치금액 이상 통장에 입금하셔야만 청약이 가능합니다.



특별공급물량은 아래와 같으며 다자녀가구 특별공급 및 노부모부양 특별공급 물량이 공급될 예정입니다.


[민영분양 특별공급은 어떻게 당첨자를 결정할까요?]

[금융/부동산] - 민영분양 중 특별분양의 자격요건은?



11월 5일 특별공급, 11월 6일 일반공급 1순위이기 때문에 사실 청약여부를 고민할 시간이 많지는 않습니다. 자이라는 브랜드에 맞게 여러 편의시설과 조경, 평면디자인은 돋보이지만 공공분양의 평균 분양가가 950만원 대 내외인점을 감안하면 분양가가 싸지는 않다는 느낌입니다.


미사지구의 공공분양 물량을 고려할 때 향후 공공분양 전매제한이 한꺼번에 풀리는 시점에는 상대적으로 분양가가 높은 민영분양 아파트의 가격이 분양가 이상으로 상승할 수 있는 여력은 높아보지이 않습니다. 다만 향후 미사지구가 옆 동네인 고덕과 유사하게 상승한다면 이익을 바랄 수도 있겠죠. 그렇지만 그 시기는 미사지구가 완전히 완성된 2020년은 되어야 가능하지 않을까하는 개인적인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자이라는 우수한 브랜드는 공공분양 물량에 비해 더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요소인 것은 분명합니다. 청약하실 분들은 잘 판단하셔서 청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