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부동산

위례신도시 A2-11블록 자연앤래미안이편한세상 경쟁률 및 커트라인

오는 10월 30일 입주자 모집공고를 앞둔 위례신도시 A2-2블록 자연앤자이이편한세상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계실 것 같습니다. 자연&자이e편한세상은 작년 11월에 분양한 A2-11블록 자연앤래미안이편한세상과 똑같은 민관합동 방식의 공공분양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분양을 앞두고 작년에 분양한 A2-11블록의 경쟁률 및 커트라인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작년에 분양한 A2-11블록도 위치가 성남권이고 입지적인 면에서는 오히려 이번에 분양하는 A2-2블록보다는 조금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아래 경쟁률 및 커트라인 정보는 참고로만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사지구 A8블록의 커트라인을 봐도 알 수 있듯이 이번 청약에서는 A2-11블록보다는 훨씬 높게 커트라인이 형성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래 경쟁률 및 커트라인은 네이버 카페에 잘 정리가 된 것이 있어 가져왔음을 밝힙니다.



최근 미사지구와 비교해 볼때도 생각보다 커트라인이 높지는 않다는 생각입니다.


커트라인이 높지 않은 이유는 24평 이하의 소형평수가 없는 관계로 상대적으로 경쟁률이 낮고, 분양가도 전용면적 75제곱미터가 4.3억 84제곱미터가 4.8억원에 결정되어 그 당시에는 분양가가 상대적으로 많이 높다라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그렇지만 지금은 시장상황이 많이 바뀌어서 위 표보다는 높은 커트라인이 형성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참고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